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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3분기 영업손실 44억 원…작년보다 대폭 감소

컬리, 3분기 영업손실 44억 원…작년보다 대폭 감소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가 올해 3분기 기준 영업손실이 44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 동기 대비 363억 원이 줄었습니다.

매출은 5천543억 원으로 작년보다 4.8%, 거래액은 7천892억 원으로 10.1% 늘었습니다.

컬리의 3분기 조정법인세·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3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7억 원 개선돼 흑자 전환했습니다.

컬리는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상각 전 영업이익이 흑자를 달성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컬리의 거래액은 신석선식품과 판매자 배송, 뷰티부문 등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컬리멤버스 개편과 뷰티컬리의 성장, '컬세권'(컬리배송지역) 확장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3분기 월 거래액 가운데 멤버스 회원 구매 비중은 49%를 차지했습니다.

뷰티컬리는 두 자릿수 성장을 유지한 가운데 제주도 하루배송 시작과 호남권(여수·순천·광양·광주) 샛별배송 전환 등 컬세권 확장이 매출 성장의 기반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컬리 '조정 EBITDA' 현황

(사진=컬리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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