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돈봉투 혐의' 민주 의원들 소환 불응에…추경호 "침대 축구"

'돈봉투 혐의' 민주 의원들 소환 불응에…추경호 "침대 축구"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운데)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이른바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에 연루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검찰 소환 불응을 겨냥해 "시간끌기식 침대축구 전술"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들 의원들을 두고 "변명은 다양하지만 목적은 하나다. 이 대표의 재판 지연 작전과 같은 수사 지연 작전"이라며 "수사 당국은 더 이상 해당 의원들의 눈치를 보지 말고 정당한 수사, 기소 절차를 밟아나갈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 재판에서 당선무효형을 받은 이 대표를 겨냥해 후속 입법 조치에 나설 뜻도 밝혔습니다.

이 대표 형이 확정될 경우 민주당은 대선 보전비용 434억 원을 국가에 반환해야 하는데, 역대 다른 선거사범들이 보전비용 반환 명령에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았던 만큼 관련 보완 입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추 원내대표는 "선거사범들이 국민 혈세를 반납하지 않는 행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기탁금 및 선거 보전비용 반환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법적 수단을 마련하겠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챗GPT가 정리해 주는 정치인 이슈 검색과 호감도 지수!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