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군, 천궁·패트리엇 실사격 훈련…북 탄도미사일 대응

군, 천궁·패트리엇 실사격 훈련…북 탄도미사일 대응
▲ 천궁-Ⅱ 유도탄 요격 실사격 훈련

군이 북한의 잇따른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한국형미사일방어 KAMD 체계의 핵심 자산인 천궁·패트리엇 등 지대공유도탄을 활용한 실사격 훈련을 했습니다.

합참에 따르면 군은 오늘(6일) 서해 지역에서 공군 미사일방어사령부 전력이 참가한 유도탄 요격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가정해 '천궁-Ⅱ'와 패트리엇 지대공 유도탄으로 가상의 표적을 요격하는 방식의 훈련으로, 성공적으로 표적을 격추했다고 합참은 전했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천궁-Ⅱ와 패트리엇을 운용하는 미사일방어사령부 예하 부대 두 곳씩이 참가했습니다.

천궁-Ⅱ는 적 항공기와 미사일 요격에 사용하는 방공 무기체계로, 고도 30∼40㎞에서 북한 미사일을 요격하는 미사일 방어체계의 핵심 전력입니다.

북한은 전날 전술핵을 탑재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600㎜ 초대형 방사포로 추정되는 단거리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바 있습니다.

지난달 31일에는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9형을 시험 발사하기도 했습니다.

합참은 "북한의 고조되는 미사일 위협에 대해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우리 군의 능력과 태세, 그리고 단호한 대응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실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4에 초대합니다. 11/12(화) DDP 분열과 소멸의 시대, 다시 쓰는 생존 전략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