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북한산서 부상당한 등산객 구조…119대원 함께 밤새

해 질 녘 북한산에서 60대 등산객이 낙상으로 하산할 수 없게 되자 119구급대원 15명이 함께 '비박'을 한 뒤 이튿날 무사히 구조했습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어제(20일) 오후 5시 10분쯤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 염초1봉 인근에서 산악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등반에 나섰던 60대 여성 A 씨가 하산 중 비탈길에서 넘어져 허리 등을 다쳤다는 내용의 119신고가 접수됐습니다.

같은 동호회 회원 60대 남성 B씨도 기력이 저하돼 하산이 어려웠습니다.

경기 고양 북한산 산악사고, 구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구조대원들이 저녁 6시 10분쯤 북한산 보리사 지점에서 등반을 시작해 50여 분 만에 이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일몰과 강풍으로 소방헬기 출동이 불가능했고, 암벽 구간 약 300m가 급경사인데다 노면이 이슬로 젖어 이동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소방당국은 구조대를 추가로 투입해 밤새 대기하다가 이튿날 해가 뜨면 이들을 구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경기 고양 북한산 산악사고, 구조

구조 대원들은 교대로 인근 초소를 오가며 패딩 등 보온장비에 의지해 구조자들과 함께 밤을 보냈습니다.

결국 다음날인 오늘(21일) 일출 직후 출발한 구조헬기가 아침 6시 40분쯤 현장에 도착해 A 씨와 B 씨를 구조해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4에 초대합니다. 11/12(화) DDP 분열과 소멸의 시대, 다시 쓰는 생존 전략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