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법사위 등 상임위 11곳 국감…김 여사·이재명 공방 전망

법사위 등 상임위 11곳 국감…김 여사·이재명 공방 전망
▲ 17일 대구지검 신관 7층에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구고검, 대전고검 등 지역 고등·지방검찰청 13곳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리고 있다. 

국회는 오늘(18일) 법제사법위원회 등 상임위 11곳에서 국정감사를 이어갑니다.

법사위는 국회에서 서울고등검찰청과 수원고등검찰청, 서울중앙지검 등을 상대로 감사를 합니다.

여야는 법사위에서 서울중앙지검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가담·방조 의혹에 대해 무혐의 처분한 것을 두고 공방을 벌일 전망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루됐다는 대장동 의혹 수사를 두고도 여야 충돌이 예상됩니다.

관세청과 통계청을 상대로 한 기획재정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는 경찰의 마약 수사에 대한 외압 의혹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외압 의혹은 서울 영등포경찰서가 말레이시아인 마약 조직원들이 인천 공항을 통해 국내로 필로폰을 밀반입할 당시 세관 직원들이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도록 도운 혐의를 포착해 수사하는 과정에서 외압이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교육위원회는 충청남·북도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충남대병원과 부산대병원 등을 감사합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전당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을 감사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지하실험연구단과 천연물연구소 등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월성원자력본부와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처분장 등을 현장 시찰합니다.

이밖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농업협동조합중앙회를, 보건복지위원회는 국민연금공단을, 국방위원회는 해군본부 등을 감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4에 초대합니다. 11/12(화) DDP 분열과 소멸의 시대, 다시 쓰는 생존 전략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