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 오는 22일 인도에서 상장…기업가치 26조 원"

"현대차, 오는 22일 인도에서 상장…기업가치 26조 원"
현대차 인도법인이 오는 22일 인도 주식시장에 상장될 가능성이 높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현대차 인도법인이 자사 기업 가치를 190억 달러, 약 25조6천억 원으로 보고 전체 지분의 17.5%를 공개해 33억 달러, 약 4조5천억 원을 조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를 위해 이르면 오는 7일 인도 증시 규제 당국에 보완된 서류를 한 차례 더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심사가 진행 중이어서 기업공개 규모나 기업 가치, 상장 시기 등 세부 사항은 변경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6월 인도증권거래위원회에 기업공개 관련 예비서류를 제출했고, 인도법인 지분을 최대 17.5%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주발행 없이 보유 지분을 내놓는 공개 매각 방식입니다.

현대차의 기대대로 될 경우 이는 인도 주식시장 사상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가 됩니다.

기존 기록은 2022년 인도 생명보험공사가 25억 달러, 약 3조4천억 원을 조달한 사례입니다.

현대차는 1996년 인도법인을 설립했으며 1998년 타밀나두주 첸나이 공장에서 첫 모델 쌍트로를 양산했습니다.

인도는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이자, 핵심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매출 기준으로 마루티 스즈키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