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넷플릭스 올 상반기 비영어권 콘텐츠 톱10에 한국 작품 3편

넷플릭스 올 상반기 비영어권 콘텐츠 톱10에 한국 작품 3편
올해 상반기 기준 넷플릭스 비영어권 콘텐츠 톱10 순위권에 한국 작품 3편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넷플릭스가 발간한 2024년 상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시청수(시청 시간을 재생 시간으로 나눈 값) 중 30%가량을 비영어권 콘텐츠가 차지했으며 한국 작품 '눈물의 여왕'(2천900만), '기생수: 더 그레이'(2천500만), '마이 데몬'(1천800만) 3편이 톱10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넷플릭스 전체 영화·TV시리즈 톱10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한국 작품은 없었습니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 (사진=CJ ENM 제공, 연합뉴스)

한국 작품 가운데 가장 높은 성적을 낸 '눈물의 여왕'과 '황야'는 각각 글로벌 시리즈 부문 14위, 영화 부문 17위를 기록했습니다.

올 상반기 넷플릭스 사용자들의 콘텐츠 시청 시간은 총 940억 시간이었습니다.

영화 부문에서는 '댐즐', '리프트', '안데스 설원의 생존자들', '센강 아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시리즈 부문에서는 '비밀의 비밀', '브리저튼 시즌3', '베이비 레인디어', '더 젠틀맨', '아바타: 아앙의 전설' 순으로 5위 안에 들었습니다.

IP를 소유한 한국 콘텐츠의 비율은 지난해 반기와 동일하게 15% 미만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넷플릭스가 한국 오리지널 작품 제작을 위한 투자는 유지하면서, 보다 많은 한국 콘텐츠를 확보하고 국내외에 스트리밍 하기 위해 국내 콘텐츠 제작업체들과 유연한 콘텐츠 라이선싱 관계를 유지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넷플릭스가 지난해 12월부터 연간 2회에 걸쳐 발간하고 있는 시청 현황 보고서는 6개월간 회원들의 시청 현황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J ENM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