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군, 국산으로 속아 전방부대 설치한 중국산 CCTV 철거

우리 군이 국산인 줄 알고 전방 부대 등에 설치한 중국산 CCTV 1천300여 대를 최근 모두 철거했다고 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지난 7월 말 정보기관과 합동으로 군납 장비를 진단하는 과정에서 해당 CCTV가 국산이 아닌 중국산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모두 철거한 뒤 국산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중국산 CCTV에 찍힌 영상이 중국의 특정 서버로 연결돼 유출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파악됐지만 실제 유출된 정보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납품업체는 중국산 CCTV를 국산이라고 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모든 암표 판매를 강력하게 처벌하라는 국민권익위원회 권고에 따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했는지와 관계없이 입장권에 웃돈을 얹어 거래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문체부는 현재 1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인 처벌 규정을 최대 3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높이고 암표 수익에 대한 몰수와 추징도 가능하도록 규정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 현재 프로스포츠 경기에 대해서만 암표 신고가 가능한 시스템을 개선해 국가대표 경기 등 각종 스포츠 경기의 암표도 신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

오늘(13일) 아침 8시 40분쯤 의정부 경전철 곤제역에서 출발한 발곡행 전동차가 고장 나 양방향 전 구간에서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고장 난 전동차에 탄 승객들은 20분 여분 동안 차량 안에 갇혀 있다가 다음 역에서 내렸습니다 전동차는 선로에 깔려있는 신호선이 일부 훼손되면서 멈춰 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전철은 신호선을 고친 뒤 중단 30여 분 만인 9시 15분쯤부터 정상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의정부 경전철은 지난 6일에도 동력 변환 장치 문제로 아침 출근 시간대부터 약 7시간 운행이 중단됐었습니다.

---

다음 달 11일, 75살 이상 고령층을 시작으로 순차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실시됩니다.

질병관리청은 65살 이상 어르신과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자 등 고위험군에게는 무료 접종한다고 밝혔습니다.

75살 이상은 10월 11일부터, 70에서 74세 이상은 15일부터, 65에서 69세는 18일부터 접종할 수 있고, 그 밖의 고위험군은 접종 시작일인 다음 달 11일부터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민은 동네 의원 등에서 유료로 맞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프 깐깐하게 우리동네 비급여 진료비 가장 싼 병원 '비교 검색'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