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라이브] 의료계 참여 이끌 해법은?…'문재인 수사'로 뭉친 민주당 (ft. 이주영 의원, 고민정 의원)

[스토브리그]

0910 스토브리그 라이브
※ 아래 배너를 누르면 <스토브리그>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스토브리그 배너(수정)
의료 대란의 해법을 모색할 여야의정 협의체를 출범하기 위해 정치권에서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가장 중요한 축인 의료계는 그러나 내년도 의대 증원 백지화가 협의체 참여의 전제조건이라며 움직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입시 절차가 시작된 만큼 내년도 정원만큼은 손댈 수 없다는 정부. 과연 접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올해 초까지 응급의료 현장에서 소아들을 돌봤던 개혁신당 이주영 의원과 함께 이 문제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지난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검찰수사는 '정치 보복'이라고 입을 모았는데, 국민의힘은 두 사람을 묶어 '방탄 동맹'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문재인 청와대 출신을 대표하는 의원이자, 이재명 1기 지도부에서 최고위원을 지냈던 고민정 의원에게 이번 만남의 의미와 문 전 대통령 가족 수사에 대한 의견을 물어봤습니다.

더 깊고 인사이트 넘치는 이야기는 스브스프리미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하단 버튼 클릭! | 스브스프리미엄 바로가기 버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