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2기' 추가 인선…소통위원장 김현 · 전용기 2인 체제로

'이재명 2기' 추가 인선…소통위원장 김현 · 전용기 2인 체제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재선인 김현, 전용기 의원을 국민소통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등 추가 당직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최근 김윤덕 사무총장 임명과 진성준 정책위의장 유임 발표에 이어진 인선으로, 최민희 의원이 혼자 맡았던 국민소통위원장은 2인 공동위원장 체제로 개편됐습니다.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초선 김현정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 이정문 의원을 임명했고, 임광현, 안도걸 의원에게는 상임부의장 역할을 맡겼습니다.

전략기획위원회 수석 부위원장으로는 정을호, 박선원 의원을 발탁했습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엄중한 정국 상황에서 민주당이 보다 주도적이고 입체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법률위원장에는 기존 박균택, 이용우 의원에 더해 이태형 변호사가 새로 합류했습니다.

다만, 이 대표는 이 밖에 주요 당직에 대해서는 대부분 기존 인사를 유임하기로 했습니다.

조 수석대변인과 함께 일할 대변인으로는 한민수, 황정아 의원이 유임됐고, 조직부총장 역시 황명선 의원이 그대로 임명됐습니다.

정무조정실장도 기존 김우영 의원이 계속 맡습니다.

박지혜 디지털전략사무부총장, 한웅현 홍보위원장, 김석담 윤리감찰단장 등도 유임됐습니다.

조 수석대변인은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 인선 때와 마찬가지로, 업무의 연속성 등을 고려한 것"이라며 "당직자들은 당 구성원과 활발히 소통해달라는 이 대표의 당부가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챗GPT가 정리해 주는 정치인 이슈 검색과 호감도 지수!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